Ferro - Fluid

최근 예술과 디자인은 다양한 분야의 이론과 기술을 융합하여 경계를 허물고 융합적 사고를 추구한다.

자연 형태에서 영감을 얻은  파라메트릭 디자인은 새로운 디자인 표현을 탐구하고 형태 발상 이론으로서 자기 조직화 현상을 드러낸다.

자성유체에서 관찰되는 자기 조직화는 생성적 디자인 접근 방식에 영감을 주어 제품 디자인의 의미와 가치를 형성할 수 있다.

자성 유체 실험을 통해 패턴을 식별하고, 컴퓨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을 적용하여 조형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자기조직적 선행 디자인을 선보이고자 한다.

Ferro - Fluid System

and Formation

자성유체는 자기 (磁氣) 적으로 정렬된 입자의 형태를 통해 입자들이 상호작용하며 

군집을 형성하게 되며 점진적, 수축 및 팽창, 반복성을 통해 비선형, 나선형, 

수평적, 산렬적 등으로 확장하며 전체 형상은 집합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발생하여 

자기조직성을 발견할 수 있다.

자기조직화의 특성을 가지는 조형은 통합된 형태를 

개별적으로 조직하는데 있어 의미를 형성할 수 있다.

자성유체를 활용한 자기조직적 조형 및 시스템 선행 디자인

Bird flocking

Ant colony

Beehive

Honeycomb

Tree branching


Form Generation

Voronoi Structure

알고리즘을 통한 유기성 복잡성을 표현할 수 있는 구조는 seed point 까지의 거리에 따라 면을 효율적으로 분할하여 생성되며, seed point의 위치에 따라 크기 및 형상이 달라지는 셀의 전체성을 형성한다.

Beam Structure

하중과 범위 간 거리를 효율적으로 지지하는 구조체로, 알고리즘 설계를 통해 구조적 효율성 및 시각적 매력을 제공한다.

TPMS Structure

Triply Periodic Minimal Surface, 삼중주기 최소 곡면 : 단위체의 Cell Size 및 두께 조절을 통한 채널의 밀도 및 표면적 등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구조로 유기적 형태와 복잡성을 제공한다.